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생활정보

전립선비대증 치료 방법 늦기전에 이렇게 해보세요

반응형

 최근 현대인들 특히 남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병중 하나는 바로 전립선비대증입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으로는 배뇨곤란 배뇨빈도 증가 약한 소변 줄기 등이 대표적인 전립선비대증 증상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의 전립선이 커지는 질환으로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노화 또는 장시간 착석에 따른 압박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지금부터 전립선 비대증 치료방법 및 증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

1.잔뇨감이 자주 느껴집니다.

2.소변이 자주 마렵습니다.

3.소변 줄기가 끊어집니다.

4.고환 주변부가 통증이 발생합니다.

5.심하면 고관절 또는 허벅지 통증이 발생합니다.

6.자다가 소변이 마려워 자주 깹니다. 

 

전립선은 남성한테만 존재하는 신체기관으로 소변과 정액의 배출을 조절하고 정액의 구성 물질을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방광 아래 요도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하게 되어 통증 및 염증이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노화에 따른 영향성이 가장 크며 특히 40대 이상의 남성들에개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이지만 방치하게 되면 고환의 심한 통증과 더불어 심각하면 고관절 및 허벅지가 통증이 발생되어 일생생활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원인

1.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전립선 크기 증대

2.스트레스, 음주

3.운동부족

4.장시간 좌식으로 요도 압박

5.과체중으로 전립선 호르몬 이상

 

현재까지 전립선비대증 증상의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노화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전립선이 커지게 되어 자연스럽게 요도를 압박하게 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20대와 30대 현대인들에게도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스트레스 잦은 음주 운동 부족 장시간 좌식에 의한 요도 압박 등이 요인 입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방법 

①전립선비대증 치료 약물 복용

전립선비대증을 치료하는 첫번째 방법은 약물 복용입니다. 알파 차단제는 전립선의 근육을 이완시켜 요도 압박을 최소화 해줍니다. 또한 알파 환원 효소 억제제는 전립선의 크기를 줄이고 항콜린제는 원활한 소변 흐름을 개선시켜줍니다. 전립선비대증 초기증상에는 약물 복용으로 어느정도 완화 효과를 얻을수 있지만 증상이 반복되면 전립선비대증 치료 방법을 변경해야 합니다. 장기간 약물 복용은 신체에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②전립선비대증 치료 수술 

간혹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너무 심한 환자는 치료 방법으로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약물 복용 등으로 효과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전립선의 일부를 제거하여 요도의 압박을 줄여주는 수술을 합니다. 해당 수술 또는 시술은 즉각적으로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수술 경과에 따라 발기부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동일 현상이 재발되면 또다시 치료하기가 매우 어려워지는 상황이 발생하여 가급적이면 수술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③생활습관 개선 

-금주하기 

-규치적인 운동

-카페인 섭취 줄이기

-앉아있는 시간 줄이기

-다이어트 하기 

-충분한 수면 필요 

-인스턴트 금지, 건강한 음식 먹기 

전립선비대증 치료를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 금주를 해야 하며 가급적이면 앉아있는 시간을 줄여야 합니다. 또한 평소에 운동과 함께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여 체내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해야 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 리얼 후기 

전립선비대증 치료를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운동과 생활습관 개선입니다. 지금부터 리얼로 효과를 본 방법을 설명드리오니 전립선비대증 증상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2주만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2주 전후가 완전하게 달라져 있음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①운동방법

하루에 런지 100회, 스쿼트 100회 실시 

20분 이상씩 가변운 런닝 필수 

잠들기전 강하나의 하체 스트레칭 실시 

 

하루에 20분 런닝, 런지 100회, 스쿼트 100회를 약 2주간 실시합니다. 이렇게 하체 근육을 강화하고 하체에 혈액순환을 하게 되면 전립선 주변부로 혈액이 원활하게 돌아 염증을 줄여주고 통증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잠들기전에 반드시 하체 스트레칭을 실시해야 합니다. 몸 전체의 혈액순환이 되어 통증이 완화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할수 있습니다. 

https://youtu.be/LZWORB39zQk

 

②금주 및 오래 앉아있기 금지

생활습관 개선으로는 딱 2가지만 실천하면 됩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 첫번째는 절대로 금주해야 합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염증이 개선되지 않아 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또한 직장인들이라면 절대적으로 앉아있기를 금지합니다. 회사에 스탠딩책상을 구매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운동보다 중요한것이 장시간 앉아 있는것을 줄여야 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나타나면 초기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고환 깊숙히 어딘지 모르는 통증이 발생한다면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의심하고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전립선비대증 치료방법 및 전립선비대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